벤조일퍼옥사이드



  벤조일퍼옥사이드(Benzoyl peroxide)는 활성산소를 통해 여드름균을 죽이는 연고입니다. 여드름균(P.acnes)는 혐기성이기 때문에 산소에 노출되면 죽게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여드름 부위에 산소를 공급하여 여드름균을 죽여 여드름을 없애줍니다.

주로 염증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에 효과가 좋습니다. 화농성 여드름에 바르게 되면 보통 2~3일 내로 여드름이 없어지게 되며, 여드름이 나려고 살짝 붉어지거나 간질간질 할때 바르고 자면 다음날 가라 앉아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농도에 따라 2.5% / 5% / 10% 가 있는데, 고농도와 저농도의 효과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피부자극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 2.5%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사용하는 벤조일은 '뉴트로지나 Rapid clear' 제품인데 농도는 2.5%이고, 아이허브에서 2019. 04.24일 현재 9,602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용량은 2oz (56g)이고, 저는 보통 1개당 1년정도 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해외직구가 귀찮으신 분들은 가까운 약국에서 파티마겔, 벤작AC, 브레복실 등의 벤조일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피부과 처방전 필요 X)

다만, 용량대비 가격이 즉, 가성비가 해외직구 사이트가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해외직구를 통해 구입하는 것으 추천드립니다. 

"해외직구 : 뉴트로지나 Rapid clear / 아크네 org "





사용방법




벤조일퍼옥사이드연고를 바르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주로 피부가 두꺼운 서양친구들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얼굴 전체에 벤조일을 발라 여드름균(P.acnes)을 싹다 죽여버리는 것입니다. 개인차에 따라 효과가 극적으로 좋을 수도 있지만 자극이 큰 연고인 만큼 피부염, 껍질벗겨지는현상 등의 엄청난 부작용이 뒤따를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처음에는 이방법을 사용했었는데 2일만에 피부염에 걸리고 피부과로 직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는 여드름 환부에 국소적으로 바르는 방법입니다.

면봉을 이용해서 화농성여드름, 여드름이 나려고 하는부분에만 콕콕 찍어 발라주시면 됩니다.


내가 벤조일퍼옥사이드 연고를 사용하는 방법

저는 염증성여드름(화농성여드름)에만 스팟으로 발라주고 있고, 면포성여드름(좁쌀여드름)에도 발라보았는데 거의 효과가 없는듯 했습니다.

그래서 자주가는 피부과 전문의에게 물어본 결과 "디페린연고와 병용이 가능하니 같이 발라보아라"라고 하셨습니다. (스티바A는 금지) 디페린은 각종 여드름 뿐만아니라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두 연고를 같이 병용해본 결과 화농성 뿐만 아니라 면포성(좁쌀)여드름에도 효과가 좋았습니다.

세안 → 물기 완전건조 → 디페린 얼굴 전체도포 (15분) → 크림 → 벤조일 스팟

얼굴에 여드름이 올라왔을경우 이 순서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벤조일, 디페린 두 연고를 따로따로 사서 바르기 귀찮으신분들은 피부과에 가셔서 에피듀오겔을 처방받아 바르시면 됩니다. (두 성분을 혼합해서 만든 연고)


다만 가성비를 생각하시면 벤조일, 디페린을 따로 따로 직구를통해 구입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벤조일 사용중에 피부에 문제가 생긴다면 즉시 중단하고 피부과로 달려가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