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치료제를 통틀어서 가장 유명한 약은 로아큐탄이 아닐까 싶다.

유명한 만큼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 투입하는 돈 대비 효과가 가장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나 또한 여드름이 한두개씩 나기 시작하면 바로 피부과에 가서 로아큐탄을 처방받아 먹고 있다.

많은 피부과에서 여드름 치료를 위해 로아큐탄을 처방하고 있는데, 효과가 강력한 만큼 엄청난 부작용들도 뒤따르게 된다.

하지만 얼굴에 여드름이 뒤덮여 있는 사람들은 그 스트레스가 말로 표현할 수 없으며,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서라면 어떠한 위험도 감수할 자신이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나역시 똑같은 생각을 했었다...)


로아큐탄은 2019. 04. 19 일부로 한국에서 철수하였기 때문에 더이상 우리나라에서 로아큐탄을 처방받을 수는 없다. 하지만 우리나라 제약회사들에서 만든 카피약이 30개가 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소티논, 니메겐, 트레논 등등)

사실 로아큐탄보다 이소티논과 같은 카피약이 개당 판매가가 낮기 때문에 우리같은 여드름쟁이들에겐 이득이라고 생각한다.


로아큐탄, 이소티논 복용법



로아큐탄을 복용하는 방법은 여드름의 증상에 따라

1일3알 → 1일2알 → 1일1알 → 2일1알 → 3일1알 이런식으로 줄여가는 것이다. 그 후에는 스티바A, 디페린겔 등의 연고를 통해서 유지시키는 방법이다.

이 방법이 부작용도 심하지 않고, 덜 위험한 방법이기 때문에 많은 피부과 전문의들이 추천하고 있다.


로아큐탄, 이소티논 부작용 (명현현상)



◎ 건조함

로아큐탄을 복용하게 되면 온 몸이 건조하게 된다. 그냥 건조한게 아니라 엄청 건조해진다. 또한 피부 뿐만 아니라 안구도 건조해지고 그냥 온 몸에 기름이 없어진 기분이다.

따라서 얼굴에는 수분크림, 몸에는 바디로션을 잘 덧발라주어야 한다.


 명현현상

로아큐탄을 복용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이 명현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복용 초반에 나나타는 현상인데, 갑자기 여드름이 엄청나게 올라오게 되면서 거울도 보기싫고 자괴감도 들고 여드름에 손을 계속 대면서 후에 흉터가 남게 된다.

이 명현현상은 그동안 피부 속에 안보였던 여드름들이 한번에 올라오는 것인데, 어차피 올라올 여드름들이 올라오는 것이니 이 기간을 잘 버티면 깨끗한 피부가 될 수 있다.


 그밖의 부작용

코피, 근육통, 관절통, 두통, 구순염 등.


주의사항



임산부, 임신 계획중인 여성은 절대 복용하면 안된다. 기형아가 태어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로아큐탄과 항생제 (미노사이클린/테트라사이클린) 은 절대 병용하면 안된다. 뇌압상승으로 뇌종양에 걸릴 위험이 있다.


  로아큐탄의 복용은 간에 큰 무리를 주게 된다. 따라서 술은 왠만하면 안먹는게 좋다.



로아큐탄은 효과는 직빵이지만 그만큼 부작용도 많은 무서운약입니다.

피부과 전문의에게 꼭 상담받고 처방하는 방법을 따라서 복용해주셔야 안전하게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