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디페린겔을 2019년 11월쯤 까지 약 2년정도를 사용했었습니다. 


 현재는 디페린 크림을 2개월정도 사용중입니다. 


 중간에 2개월이 비는데 2개월은 피부염이 터져서 피부과에 다녔습니다.. ㅜㅜ



 제가 처음 디페린겔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여드름 때문이었습니다.


 1년쯤 사용했을 때는 여드름이 거의 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때는 1일에 한번 혹은 2일에 한번 정도로 발랐고, 1년 뒤에는 여드름 예방과 광노화 목적으로 3일에 한번만 발라주었습니다. 


 하지만 디페린겔의 사용에 문제가 하나 있었는데 가끔 얼굴이 화끈거린다던지 간지럽다던지 피부염이 올 것같은 느낌이 들었다는 것입니다. 그때는 당분간 바르지 않고 수분크림만 잘 발라주어 상태가 좋아지면 다시 디페린을 발랐습니다.


 그러다 결국 11월달에 피부염이 제대로 터졌습니다..


 피부과 치료로 피부염은 나았지만, 여드름이 슬슬 기어나오기 시작하는 것을 느끼고 디페린을 다시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피부과 의사선생님께 여쭤봤더니 디페린 크림을 한번 써보자고 하시더군요.


 현재 2개월정도 디페린 크림을 3일에 한번 수분크림에 섞어서 바르고 있습니다. 


 디페린크림을 사용하면서 예전에 느꼈던 화끈거림이나 간지러움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크림이라서 덜 자극적인건지는 모르겠지만 제 피부에는 확실히 디페린 크림이 더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제가 좀 알아보니 지성은 디페린겔, 건성은 디페린크림을 사용하라고 되어있는데, 그렇지도 않은것 같습니다. 


 저는 지성인데도 디페린 크림이 잘 맞으니까요..


 결론은 디페린 겔이 피부에 안맞더라도 크림은 잘 맞을 수 있고, 그 반대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둘중 하나만 쓰고 본인 피부에 안맞는다고 포기하시거나 참고 바르다가 저처럼 피부염에 제대로 걸리지 마시고 둘 다 사용해보시고 자기한테 더 잘 맞는 것을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디페린에 대하여 알고 싶으시면 아래링크를 타고 전에 쓴 글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019/04/24 - [기타정보/여드름] - 디페린겔 0.1% 효과 및 사용법


+ Recent posts